무주군, 이웃돕기 성금·성품 잇따라
무주군, 이웃돕기 성금·성품 잇따라
  • 무주=송민섭 기자
  • 승인 2019.12.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종합복지관 상조회와 한국국토정보공사 무주지사, 안성면 새마을부녀회, 안성면 농촌지도자회 등 무주군 관내 기관, 단체들의 이웃돕기 성금 및 성품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23일에는 안성면 새마을부녀회와 안성면농촌지도자회에서 각각 100만원씩을 전달했다. 백정애 회장은 “삶이 고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싶었다”라고 말했으며 공환규 회장은 “이웃사랑, 나눔확산에 안성면농촌지도자들이 앞장서고 싶은 마음으로 동참했다”라고 전했다.

 20일에 성금 150만원과 더불어 사과 20박스를 기탁한 한국국토정보공사 무주지사 강신귀 대표는 “무주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우리 기관이 마음을 보탤 수 있어 흐뭇한 마음”이라며 “농가들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무주사과를 성품으로 준비한 만큼 두루 따뜻한 연말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19일에는 무주종합복지관과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반디누리작업장 상조회원들의 마음을 모은 성금 180만원이 전달됐다. 회원들은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람들로서 연말이니까 조금 더 특별하게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큰 돈은 아니지만 힘이 되면 좋겠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은 기탁된 상금과 성품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6개 읍면 저소득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무주군청 사회복지관 김성옥 희망복지 팀장은 “이웃들을 향한 사랑의 성금과 성품, 그리고 재능기부 등의 나눔 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용기가 되고 지역을 살리는 희망이 되고 있다”며 “날마다 이어지고 있는 나눔 행렬이 연말연시에 치우치지 않고 1년 365일 끊이지 않을 수 있도록 나눔 참여 분위기를 조성·확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