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 2026년 월드컵 본선 진출 목표 설정
'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 2026년 월드컵 본선 진출 목표 설정
  • 연합뉴스
  • 승인 2019.12.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의 박항서 / 연합뉴스 제공
베트남의 박항서 / 연합뉴스 제공

베트남 축구를 동남아시아 정상으로 올려놓은 박항서 감독의 매직에 탄력을 받은 베트남이 2026년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세웠다.

22일 일간 년전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쩐 꾸옥 뚜언 베트남축구협회(VFF) 상임 부회장은 "2026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다는 전략에 따라 유소년 선수들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뚜언 부회장은 "베트남 20세 이하(U-20) 축구 대표팀이 내년 여름 프랑스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에 참가하도록 하는 등 유소년팀이 양질의 대회에 정기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베트남 최대 민간기업인) 빈그룹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년에 17세 이하(U-17) 축구 대표팀을 위한 해외 전지훈련과 국제 친선 경기 개최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뚜언 부회장은 또 베트남 성인 축구 대표팀(A대표팀)의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진출과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 타이틀 방어를 위해 박 감독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3세 이하(U-23) 축구 대표팀이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십에서 4강에 들어 2020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다는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감독의 지휘 아래 베트남 축구는 지난해 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을 시작으로 아시안게임 4강 신화와 10년 만의 스즈키컵 우승을 달성하는 등 연거푸 역사를 다시 썼다.

또 지난 1월 있었던 아시안컵에서는 12년 만에 8강에 진출했고, 최근 동남아시안(SEA) 게임에서는 60년 역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레이스에서도 G조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