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잡지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올해의 곡으로
美 잡지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올해의 곡으로
  • 미디어영상부
  • 승인 2019.12.18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핑크 / YG엔터 제공
블랙핑크 / YG엔터 제공

블랙핑크의 소속사 YG에 따르면 美 문화예술 잡지  '페이퍼'가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를 '올해의 곡' 1위로 뽑았다.

美 페이퍼지에 따르면 18일(현지시간) 자체 선정 '2019 탑 50곡'에서  '킬 디스 러브'를 1위로 선정했으며 순위에 든 K-팝은 이 곡이 유일했다.

페이퍼는 이 곡을 "타오르는 글로벌 걸 파워를 지수, 제니, 리사, 로제 등 4명 멤버의 완벽한 소리 조합이며, 2010년대를 지배한 음악적 스타일의 정점을 폭발 시켰다"고 평가했다.

지난 4월5일에 공개된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빌보드 메인 싱글 '핫 100'에서 K팝 걸그룹중 유일하게 최고 순위를 기록했으며, 뮤직비디오 또한 美 음악전문 웹진 '피치포크'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뮤직비디오 20선'에도 K-팝가수중 유일하게 올랐다.

현재 '킬 디스 러브'의 유튜브 조회수는 6억뷰를 넘어선 6억8천167만뷰를 넘어서고 있어 K-팝 걸그룹중 유튜브가 사랑하는 최고의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디어영상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