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0년 332개 사업 역점 추진
남원시 2020년 332개 사업 역점 추진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19.12.1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2020년 남원시정의 힘찬 출발을 준비하기 위해 18일부터 내년도 시정방향 설정과 주요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본청 및 직속기관·사업소에 대한 2020년 상반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새로운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업무계획 수립을 위해 우수사례 벤치마킹, 시민 의견수렴 과정 및 발굴보고회를 거쳐 발굴된 신규사업 58건, 주요(계속)사업 232건, 타 기관 시행사업 8건, 공약사업 34건 등 총 332건의 업무계획에 대한 보고와 함께 내년도 시정추진 방향과 역점시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특히 내년도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사매산업단지를 조기에 준공 전략적 기업을 유치하고, 화장품 산업은 안정적 궤도에 자리잡아 화장품 도시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이다.

 일자리 플랫폼 운영을 통해 청년 취업·창업을 지원하고,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등을 적극 추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외된 세대의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광한루~함파우 관광클러스터 조성, 도시재생 등 도시의 지속성장 관광산업 구축과 희망과 행복이 넘치는 교육복지를 반드시 이루어 낼 것이다.

 2020년도 분야별로 달라지는 남원시 주요정책으로는 △내실있는 산업단지조성으로 새만금 배후도시 입지확보 △신성장동력 친환경화장품산업 기반완성 △광한루 주변 관광클러스터 복합관광단지 조성 △문화예술도시 명성 격상 △가야고분군 정비 등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역사문화 개발 △남원 대표 브랜드 경쟁력 강화 △최첨단 ICT(정보통신기술) 활용 스마트 농업 강화 △시민이 시정을 체감할 수 있는 생활 공감시책 △사회적 기업지원 및 청년?노인 일자리 지원 △공공의료서비스 기반 마련 △맞춤형 보편적 복지사업 대폭시행 △시외버스터미널 주변 도시재생사업 △월락정수장 개량 등 남원발전을 이룰 수 있는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갈 것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내년은 민선7기 대변환기를 이루는 중요한 시기로 좀 더 적극적인 업무 추진 자세가 요구된다”며 “모든 업무는 ‘시민을 위한 행정’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의 행복이 남원의 내일이 되는 순간까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