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일자리위원회 회의 개최, 민선 7기 일자리사업 성과 및 방향 점검
김제시 일자리위원회 회의 개최, 민선 7기 일자리사업 성과 및 방향 점검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2.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17일 2019년 제2차 일자리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선 7기 일자리 사업 주요성과와 내년도 중점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민선 7기 일자리정책 추진상황 보고와 2020년 역점적으로 추진될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에 대한 토의안건 보고와 이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돼 향후 김제시 일자리 사업 및 정책에 다양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 7기 출범 후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인턴사원제, 청년창업 지원,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마을환경 지킴이제, 새일 여성인턴제, 다문화가족 직업훈련 등 일자리사업 실적이 보고돼 위원들의 점검을 받았다.

 또한, 내년도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준비 중인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를 통해 중장기적인 신규사업 추가 발굴을 통한 지역 경제성장과 산업환경 개선을 위한 계획을 밝히고 위원들의 자문을 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전반적으로 ‘일자리사업이 착실하게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소외되는 분야가 없도록 일자리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요구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우리 시도 청년유출, 지역소멸 위기 등 당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수단을 동원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여러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김제시 경제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의견과, 현장경험 등을 반영해 정책을 만들어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며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