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의회 도서지역 대중교통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국회통과 촉구
부안군의회 도서지역 대중교통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국회통과 촉구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2.1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의회(의장 이한수)는 제305회 부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도서민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정유섭 국회의원이 발의한‘도서지역 대중교통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의 조속한 국회통과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도서지역 대중교통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은 해상교통 대중교통화와 도서지역 교통체계를 육성·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법률로 모든 국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도서지역과 육지를 이동할 수 있도록 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간의 균형 있는 발전을 목적으로 제안됐으나 현재 3년 가까이 국회 상임위에 계류 중인 법률안이다.

 결의문을 대표 발의한 김광수 의원은 “격포~위도 여객선 이용객 중 위도 주민을 제외한 일반인 이용객은 약 11만8천여명으로 전체 이용객인 16만4천여명의 72%에 이를 정도로 격포~위도 여객선이 명실상부한 대중교통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높은 운임으로 인해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인 교통기본권을 제대로 누릴 수 없는 실정이다”고 주장했다.

 김광수 의원은“위도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사람이 돌아오는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 도서지역 대중교통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안의 조속한 국회통과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회통과를 촉구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