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는 약! 한눈에’서비스로 언제든지 확인하세요
‘내가 먹는 약! 한눈에’서비스로 언제든지 확인하세요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
  • 승인 2019.12.1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50세 직장인입니다. 저는 당뇨와 고혈압으로 몇 년째 여러 가지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이비인후과 약까지 먹고 있어, 문득 제가 지금 먹고 있는 약이 어떤 약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제가 복용하고 있는 약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A.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을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내가 지금 먹고 있는 약은 무엇인지, 그 약은 어떤 효능 효과가 있으며 하루에 몇 번을 먹는지, 언제까지 복용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http://www.hira.or.kr)에서 공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최근 1년간 의료기관의 처방 및 약국에서 조제된 본인의 복용 약을 조회할 수 있으며, 모바일 ‘건강정보’ 앱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든 조회 가능합니다.

  조회내역은 조제시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점검을 시행한 의약품 정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입력한 의약품 알러지 부작용 정보 등이며, 의료기관에서 DUR 점검 후 처방을 받았으나 조제 받지 않은 의약품 정보는 조회 결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본인 확인을 위해 수집된 개인 정보는 해당 목적으로만 활용하며,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수집 즉시 암호화하여 보관하는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