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죽산면 사랑의 김장김치로 나눔행복 실천
김제시 죽산면 사랑의 김장김치로 나눔행복 실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2.15 09: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죽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범근)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미자)를 주축으로 한 사회단체 회원들은 11일부터 13일까지 면사무소 앞 광장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겨울나기용 사랑의 김치를 담그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사랑의 김장 담그기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이겨내시라는 이웃 사랑의 마음을 모아 죽산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실천하고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올해는 죽산면 주민자치위원과 새마을부녀회 회원 40여 명 및 면사무소 직원 등 약 60여 명이 한마음 한뜻으로 일손을 모았다.

 이번 김장은 1,500여 포기의 배추를 죽산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모종을 심고 비료와 물 주기 등 정성을 다해 수확한 배추로 김장해 관내 경로당 및 소외계층 100여 세대 등에 전달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김정오 죽산면장은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가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을 지켜주길 바란다”며 “더불어 사는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사랑 나눔 봉사활동에 함께해 주시는 죽산면 자치위원과 사회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2-15 16:51:03
유교문화 24절기중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시기입니다.

소설(小雪)에는 곶감을 만들고,무말랭이.호박오가리등의 겨울 밑반찬을 준비합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 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