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9년 강소농 성과발표회 개최
김제시 2019년 강소농 성과발표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2.1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 2019강소농교육및 성과발표회 / 강소농 6기 바른농부입니다 동영상 캡쳐
김제시농업기술센터 2019강소농교육및 성과발표회 / 강소농 6기 바른농부입니다 동영상 캡쳐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13일 작지만 강한 농업 경영체 육성을 위해 추진해온 1년 동안의 성화를 평가해 보는 ‘2019 강소농교육 및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강소농 육성 지원사업 성과발표, 강사 초청 특강과 각 자율모임체 회장의 운영 성과 발표 그리고 힐링 원예 체험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컨설턴트 김동건 에피코 농산부장이 선택과 집중으로 2개 가공사업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강소농 경영개선 정밀컨설팅 결과를 설명했고, 올해 선도농업경영체 우수모델화 사업 수행자인 금산면 한평농장 박광수 대표가 사업 실행 후 성과에 대해 발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삼성코엑스에 진행된 2019년 강소농대전 우수강소농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한 청하농장 이은주 대표가 강소농 교육을 받고 경영의 혁신을 위해 노력한 여정을 설명하면서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지역아카데미의 박상식 대표의 ‘대내외적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강소농의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의 특강은 정체기에 진입한 자율모임체 회원들에게 다시 한번 힘을 북돋우고 나아갈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이번 성과발표회에 참가한 신규 강소농 박경호 회원은 “1년간 교육을 받고 성실히 현장에서 실천한 결과물을 서로 공유하면서 다른 농가의 노하우와 상품 판매 전략을 벤치마킹할 수 있었고, 타 자율모임체의 회원과 정보 교류를 통해서 나의 목표를 재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급변하는 농업 환경 속에서 김제 농업이 새로운 소득 창출 모델을 개척하기 위해 작지만 강력한 실천이 모여 큰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김제 강소농이 되기 바란다”며 “한해 교육과 영농으로 힘들었던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