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국회의원, 부안군 ‘어촌뉴딜300사업’ 4곳 선정 쾌거
김종회 국회의원, 부안군 ‘어촌뉴딜300사업’ 4곳 선정 쾌거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2.1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곰소항, 깊은금항, 모항, 벌금항 선정! 개소당 평균 100억원 국가예산 지원

 전라북도 부안군 곰소항, 깊은금항, 모항, 벌금항 4곳이 해양수산부가 선정하는 2020년도 ‘어촌뉴딜300사업’ 지역으로 선정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종회(무소속, 전북 김제·부안)의원은 “전북 부안군 4개 항구(곰소항, 깊은금항, 모항, 벌금항)에 개소 당 평균 100억원의 국가예산이 투입된다”며 “낙후된 선착장 대합실 등 어촌의 필수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의 고유자원을 활용, 어촌 어항을 통합해 특화개발에 나설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 의원의 적극적인 국회 예산활동으로 인해 부안군 4곳이 ‘어촌뉴딜300사업’에 선정되면서 이들 어촌지역 현대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김 의원은 지난 4월 ‘어촌뉴딜300사업’ 대상지 선정을 위한 공모 때부터 수시로 지자체와 실무적인 논의를 유지해 왔다. 중앙정부를 상대로는 지역주민들의 절박한 목소리를 관계자들에게 전달, 사업추진의 당위성을 확보하기 위해 발품을 파는 등 사업 선정을 위한 치밀하게 활동한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낙후된 어촌의 생활인프라를 개선하고, 지역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해양수산부의 ‘어촌뉴딜300사업’은 국비 2조1000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프로젝트다. 어촌·어항 현대화를 통해 해양관광활성화와 어촌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낸다는 취지다.

 김종회 의원은 “다양한 해양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부안군 4개 항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며 “주민삶의 질과 만족도 향상, 섬 관광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