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청소년경제컨퍼런스 14일 개최
전라북도 청소년경제컨퍼런스 14일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2.11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가 주최하고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의숙)가 주관하는 전라북도 청소년경제컨퍼런스가 14일 전주중부비전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전국 청소년정책지표조사에서 전북지역 청소년의 경제문제 관심사가 급증하고 있으나, 아르바이트, 노동권리 이외에 경제현안에 대한 청소년의 올바른 경제교육의 기회는 상대적으로 적은 것에서 기획되었다.

 먼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청소년정책분석평가센터 최용환 소장이 ‘청소년의 경제문제 이해’라는 기조강연과 ‘청년실업의 원인과 해법’에 대한 강연하며, 호서대학교 이재완 교수는 ‘조세제도와 복지정책을 통한 소득재분배’를 소개한다.

 또한 공정경제를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방안에 대하여 대법원 사법정책연구원의 김봉철 연구위원이 특강을 한다.

 나아가 이 컨퍼런스는 청년실업, 전북경제의 이해, 조세와 복지, 공정경제 등 총 7개의 경제현안 특강 이후 주제별 분임토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경제현안 해결책을 제시한다.

 김의숙 센터장은 “현안에 대한 눈높이 경제교육과 전북 청소년의 주도의 대안 마련을 통해 미래사회의 전북인으로서 가질 경제역량과 안목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컨퍼런스는 경제영역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17세~19세) 청소년은 누구나 온라인 신청이(https://forms.gle/PyqrbtwtSAeTGV15A)가능하며 컨퍼런스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