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농민단체 “전북도의회의 농민공익수당 공청회 일방적 취소 규탄한다”
전북지역 농민단체 “전북도의회의 농민공익수당 공청회 일방적 취소 규탄한다”
  • 양병웅 기자
  • 승인 2019.12.09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공익수당 주민청구조례 쟁취를 위한 전북운동본부 회원들이 9일 전주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도의회의 농민공익수당 주민청구조례 공청회 일방적 취소를 규탄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농민공익수당 주민청구조례 쟁취를 위한 전북운동본부 회원들이 9일 전주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도의회의 농민공익수당 주민청구조례 공청회 일방적 취소를 규탄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전북지역 농민단체가 전북도의회의 농민공익수당 주민청구조례 공청회의 일방적 취소를 규탄하고 나섰다.

 농민공익수당 주민청구조례 전북운동본부(이하 전북운동본부)는 9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도의회가 주민청구조례와 관련해 약속한 공청회를 일방적으로 취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북운동본부는 “이달 초 전북도와 도의회 관계자를 만나 9일 공청회를 열기로 합의했으나 도의회가 일방적으로 공청회를 취소하는 사태가 발생했다”며 “이는 22만의 전북농민과 3만명이 연서명한 주민청구조례안을 무시하는 처사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북운동본부는 “농민수당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보상, 즉 농민의 기본권이나 다름없다”며 “농민수당 지급대상은 사업 중심의 정책이 아닌 사람 중심의 정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북운동본부 관계자는 “공청회에서 의원들이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약속된 공청회를 취소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면서 “전북도의회는 농민과 도민들의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