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왕중왕전 열어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왕중왕전 열어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2.0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장수 가요제인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의 왕중왕전이 9일 군산대학교 아카데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왕중왕전에는 올해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에서 입상한 176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 예선을 통과한 11명이 참가해 예선에서 보여주지 못한 끼를 방출하는 무대가 펼쳐졌다.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의 터줏대감인 개그맨 황기순씨의 사회로 강진, 진시몬 등 유명 초대가수들까지 함께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또한 시장가요제와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염원하기 위해 미스트롯 출신 김양을 비롯해 진성, 최현상, 진달래 등 젊은 트로트가수가 총출동하는 ‘영 트로트스타 페스티벌’도 열려 시민과 관람객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신원식 전라북도 일자리정책관은 “시장 상인들의 뛰어난 무대뿐 아니라 초청가수들의 무대도 함께 진행되어 올해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의 피날레를 장식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전통시장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왕중왕전은 2월 15일 오전 10시 JTV를 통해 방영된다.

 한편, ‘와글와글 시장가요제’는 2008년부터 전북도와 시군, 전북상인연합회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는 사업으로 전국 전통시장에서 유일하게 개최되고 있는 가요제이다.

 매년 도내의 40여개 시장을 순회하며 노래자랑, 장기자랑, 시장의 특징·먹거리·체험거리 등을 소개하고 있다.

 올해에는 무주반딧불시장 등 38개 시장에서 열려 총 1만2천여명, 회당 약 300여명이 방문해 성료를 이뤘고 120여회 방송 송출을 통해 홍보효과를 보았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