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홍진영,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 기탁
가수 홍진영,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 1억 기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2.0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과 가수 홍진영(주식회사 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대표)은 9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1억 원의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홍진영은 지난해에 이어 한국장학재단에 1억 원을 기부하여 2020년에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에게 인당 총 500만 원(학기당 250만 원씩 2개 학기)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홍진영씨가 2년 연속 재단에 장학금을 기부해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린다.‘ 며 “지난해 기부해주신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학업을 이어가는 대학생들에게 꿈을 가질 수 있는 ‘사랑의 배터리’가 되었고, 올해 또 한 번의 따뜻한 기부를 통해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수 홍진영은 “작년과 더불어 한국 장학재단을 통해 많은 분들께 받은 과분한 사랑을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며“지난 해 소중한 경험을 통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오는 행복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귀중한 꿈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좌절되지 않았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부 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