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리얼주짓수 전주오픈 챔피언십 성료
제6회 리얼주짓수 전주오픈 챔피언십 성료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12.09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주짓수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들의 한마당 축제로 꾸며진 제6회 리얼주짓수 전주오픈 챔피언십이 전주화산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전국에서도 앞서가는 대회로 인정받고 있는 이번 대회는 전북주짓수협회(회장 박춘열)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리얼주짓수에서 주관했으며 도내 주짓수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등 총 500여명이 출전해 정정당하게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뤘다.

특히 이번 대회는 1부 일반 체급경기에 이어 2부 랭킹 챔피언십 대회로 치러졌으며 연말 랭킹전이 특설무대에서 함께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일반 체급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랭킹 챔피언십에서는 지난 1년 동안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랭킹 1위와 2위, 3위 선수들이 경쟁을 벌여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국내 격투기 용품 업체인 콘텐더와 정관장홍삼 서신점, 현대옥 프랜차이즈업체에서 후원한 이번 대회는 대회 당일 실시간 경기순서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전북주짓수협회 박춘열 회장은 “리얼주짓수 전주오픈 챔피언십 대회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면서 그동안 꾸준히 주짓수 저변을 확대하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며“전주를 국내 주짓수의 메카로 발전시키고 나아가 세계 주짓수대회도 전주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리얼주짓수 김영수 대표도 “과거 생소했던 주짓수가 지금처럼 대중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은 15년 전부터 전북주짓수협회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박춘열 회장님의 역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앞으로도 주짓수가 더 발전하고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주짓수협회는 내년 2월 15일 제7회 리얼주짓수 대회를 전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