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전통시장 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전북도, 전통시장 역량강화 워크숍 가져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12.0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상인연합회가 주최한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이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부안에서 열렸다.(전북도 제공)

 전북도와 전북상인연합회가 주최한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이 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부안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전통시장 상인, 관계기관, 시군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인들 간의 소통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자구 노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 해 동안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큰 기여를 한 무주반딧불시장 박용식 상인회장 등 유공자 18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소비자 트렌드와 서비스 전략에 대한 특강과 함께 제로페이,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이용,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도는 올해 유통환경 변화와 지속적인 인구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시설현대화 사업부터 환경개선사업에 이르기까지 16개 사업에 281억원을 투입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써 왔다.

 지역 특성을 살린 전통시장 육성,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개최, 전통시장 홍보 마케팅, 시장매니저와 장보기도우미 운영, 문화공연 지원 등 전통시장 발전과 이미지 개선을 지원했다.

 특히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안전망 구축을 위해 16개 시장 1천365개 점포에 화재알림시설 시스템을 구축하고, 846개 점포에 화재공제 가입비를 지원하는 등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했다.

 정미화 도 소상공인팀장은 “어려운 대외 여건으로 위축된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상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