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대산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고창군 대산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12.06 16: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대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오유종)와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신종원)가 5일 장동마을에서 ‘2019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열었다.

 단체 회원들과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선 지역에서 생산한 1000포기 배추로 김치를 담가 각 마을의 경로당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박영자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은 “추운 날씨에 회원들이 고생했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마음을 전달받아 추운 겨울을 지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꾸준히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과 돌봄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우삼 대산면장은 “매년 사랑 나눔을 실천해주신 단체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더불어 사는 지역분위기 조성을 위해 행정에서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2-07 21:01:12
유교문화 24절기중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시기입니다.

소설(小雪)에는 곶감을 만들고,무말랭이.호박오가리등의 겨울 밑반찬을 준비합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 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