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김용균 추모 1주년…민노총 전북본부 위험의 외주화는 여전해
고 김용균 추모 1주년…민노총 전북본부 위험의 외주화는 여전해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9.12.03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전북본부가 3일 전주시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앞에서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작업 중 사고로 숨진 고(故) 김용균 씨의 1주기를 맞아 생명안전제도 개악 중단 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민주노총 전북본부가 3일 전주시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앞에서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작업 중 사고로 숨진 고(故) 김용균 씨의 1주기를 맞아 생명안전제도 개악 중단 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민주노총 전북본부가 ‘김용균 1주기 추모’를 맞이해 생명안전제도 개악 중단 등을 촉구했다.

 민노총 전북본부는 3일 오전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매년 2천400여 명의 노동자가 일터에서 죽어나갔다”며 “이 같은 비극을 막기 위해서는 위험의 외주화 금지와 중대재해 기업처벌법 개정, 생명안전제도 개악 중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단체는 “1년 전 발전소 현장에서 야간작업을 하다 처참하게 숨진 24살 청년 노동자 김용균씨 사고를 계기로 인해 만들어진 김용균 특조위의 22개 대책 권고안은 제대로 이행되고 있지 않다”면서 “우리는 위험의 외주화 금지 약속을 파기하고, 탄력근로제, 산업법 하위 법령, 작업중지 제도 개악 등 생명안전 제도의 후퇴와 개악을 멈추지 않고 있는 정부를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덧붙였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