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2.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이하 재단)은 지난 10월부터 11월말까지 매주 화요일, 익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IT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활동은 재단이 지방이전을 완료한 ‘18년도부터 시행하여 올해로 2년차이며,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 및 기타 기술지원을 통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으로 스스로 복지정보를 검색해 자신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교육에 역점을 두었다.

 교육생들은 대부분 60대 이상 고령층으로 실생활에서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에 만족해하고 있다.

 특히 평소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서 어렵거나 불편했던 사항, 사용하고 싶었던 기능에 대해 도움을 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주로 스마트폰 기본기능, SNS 활용 같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사용법을 잘 몰랐는데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가족들과 소통에서도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박철웅 이사장은 “올해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전 2차 년도를 맞이하여 작게나마 지역사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재단에서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하여 시행했다”며 “향후에도 사회문제에 대한 공감과 익산과 김제, 전북 등 재단이 소속되어 있는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