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 기념행사… 논술대회·모범어린이 표창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 기념행사… 논술대회·모범어린이 표창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2.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이사장 이상익)가 주최한 제2회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30일 전주교육대학교 황학당에서 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교육관계자, 100여 명의 수상자와 학부모, 일일선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특히 논술대회와 모범어린이 표창을 실시, 초등학교에서 추천한 아름다운 인성상 수상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하여 일일선 실천 운동이 뿌리 깊게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는 일일선 운동을 시작하여 9년차 행사로 준비한 제2회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들 일상생활에서 일일선 운동이 미래 우리들의 희망인 청소년들에게 아름다운 인성으로 성장하도록 육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위해 이제는 전라북도와 교육관계자 뿐 아니라 도민 모두가 함께 관심과 협력으로 새해와 미래를 생각하도록 뜻을 모으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동안 일일선운동본부에서 학교의 요청으로 실시해온 어린이 인성 강의를 위해 수고해 주신 강사님들의 강의 자료와 경험을 토대로 ‘일일선 어린이 인성보감’이라는 예쁜 책자를 발행하여 많은 도민들의 관심을 모으기도 하였다.

 이날 시상식은 논술부문 대상 교육감상 유하연(전주우전초 6), 우수상 백건영(김제동초 5), 아름다운 인성상 대상 박채준(남원용성초 6), 일일선 모범어린이는 선상권(이리영등초 4) 등이 수상하였고 그 외에 각 부문별로 질서상 · 배려상 · 나눔상 30명씩 총 94명의 어린이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하여 어린이들에게 꿈과 기쁨을 안겨 주었다.

 또한 수상 어린이와 학부모들을 위한 꿈초롱 인형극단에서 착한 사람에 대한 특별공연을 하여 큰 공감대를 나눌 수 있었다.

 일일선운동본부는 바로서는 질서 · 아름다운 배려 · 따뜻한 나눔의 3대 덕목을 세우고 일일선 운동을 펼쳐온 지 9년 많은 어려움과 아픔을 극복하고 일일선을 실천하면서 그 보람과 기쁨으로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