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제221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익산시의회 제221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11.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의회는 28일 제221회 익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갖고 오는 12월 20일까지 23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익산시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등에 대한 심의와 일반안건 처리,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시정질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예산편성안 1조3,277억원과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 처리하고 조례안 등 각종 안건 17건을 심의·의결한다.

 의원발의 안건은 7건으로 김경진 의원은 익산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김태열 의원은 익산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경호 의원은 익산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한다.

 또한, 익산시 군부대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조례안, 익산시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복귀 지원 조례안, 익산시 대물림 맛집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익산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된다.

 또한, 제1차 본회의에서는 ‘국립희귀질환의료원 익산시 유치 건의안’을 의결했다. 의결된 건의안은 청와대, 국회의장, 국무총리, 보건복지부장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이춘석·조배숙 국회의원, 국회 보건복지위 전문위원실 등에 보내진다.

조규대 의장은 “올 한해 우리 시의회가 지역의 일꾼으로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정례회는 익산시의 새해 설계와 비전을 확인하고 점검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회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