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 주민 간담회
장수군,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 주민 간담회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11.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28일 군민회관에서 장영수 군수와 축산 협의회장 및 축산인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산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주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그동안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은 축산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축산분야 소득 향상을 위한 의견 수렴, 장수군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양봉농가 A씨는 봄철 사과개화기에 특정 살충제를 사용함에 양봉 피해가 크다며 대책을 요구했고 지역 소규모 양봉 농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외부에서 대량규모의 양봉업이 무단으로 할 수 없게 조례제정을 요구했다.

 또한 축산농가는 조례개정을 통해 거리제한과 백신 접종시 50두 이상의 농가의 지원책 등 많은 농가의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을 허심탄회하게 질의하고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장수군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 FTA 등 국내외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축산환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지역 특성에 맞는 농가 맞춤형 축산분야 사업을 추진하고 축산농가의 소득기반 확충을 위해 풀사료 자급기반 구축, 고품질 장수한우 육성, 안전축산물 생산 및 브랜드 강화, 가축방역 지원 등 축산사업을 통한 부자 농촌을 만들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장영수 군수는 “앞으로는 양질의 농축산물 생산뿐 아니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힘 쏟겠다”며 “간담회를 통한 현장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축산인들의 소득 향상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