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군부대, 인구 늘리기 실천 협약 체결
익산시-군부대, 인구 늘리기 실천 협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11.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육군부사관학교, 제7공수 특전여단, 제9585부대 3대대장 참석한 가운데 인구 늘리기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는 27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육군부사관학교와 7공수 특전여단, 제9585부대 3대대 등 군부대와 인구 늘리기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들이 인구 감소에 대해 함께 인식하고 인구 관련 각종 시책 추진에 대해 함께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한태 육군부사관학교장, 이홍철 제7공수 특전여단 참모장, 최민호 제9585부대 3대대장이 참석해 인구 감소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익산시는 ▲인구 관련 인식전환 인구교육 및 인구정책 홍보 ▲인구 늘리기 정책 활성화를 위한 각종 시책 발굴 ▲기관·단체의 인구 늘리기 추진사업을 지원한다.

 협약을 맺은 군부대는 ▲소속 군부대 군인과 가족 인구 늘리기 실천운동 확산 ▲소속 군부대 군인과 가족 익산 거주 미전입자 바른 주소 갖기 운동 전개 ▲출산과 양육하기 좋은 내부적인 분위기 조성 ▲익산시 인구 관련 시책사업 추진에 동참하기로 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가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익산을 사랑하는 각계각층에서 관심을 갖고 함께 한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교육기관, 여성단체, 기업체 등과 계속해서 인구 늘리기 릴레이 실천 협약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기관·단체·기업 간 협력을 통한 자생적인 인구 늘리기 범시민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원광학원, 9월 익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 이어 세 번째 릴레이 협약을 체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