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의원, 푸드투데이 ‘2019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 선정
김종회 의원, 푸드투데이 ‘2019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 선정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1.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김종회 국회의원(전북 김제·부안)이 푸드투데이 선정‘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유권자총연맹 우수의원 등 현재까지 총 ‘3관왕’을 달성하며 ‘국감스타’, ‘여의도 특종제조기’로 인정받으며, 다수의 시민체로부터 ‘국정감사 우수의원’ 유력후보로 거론되는 등 ‘다관왕’ 등극이 유력시되고 있다.

 푸드투데이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 국정감사가 ‘조국정국’, ‘조국국감’으로 이어졌다는 혹평 속에서도 각종 민생현안을 놓고 치열한 공방을 벌이며 심도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을 제시한 의원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의원이 ▲방사능에 오염됐던 후쿠시마현 등 인근바닷물 선박을 평형수를 통해 국내 해역에 대거 방류 ▲거대자본의 손아귀에 들어간 국내 최대 청과물 도내법인 서울 가락시장의 실태 고발 ▲최근 6년간 농지수탁사업 수수료로 244억 원을 챙겨 파산에 직면한 농민을 상대로 고리대금업을 일삼아 온 농어촌공사의 일그러진 자화상 등 정부의 무능과 비리를 적나라하게 밝힌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소중한 상을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민건강과 밀접한 먹거리 안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특히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마련에 끊임없는 노력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