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전북도의원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개최 투명성 확보해야”
최영일 전북도의원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개최 투명성 확보해야”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2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열린 2020년도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 예산안 심사에서 최영일 의원(순창)이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 개최의 투명성 확보를 촉구했다.

 내년부터는 엑스포 시행주체가 세계태권도문화엑스포조직위(이하 조직위)에서 전라북도체육회로 변경되는데 시행주체가 변경되더라도 기존 조직위 관계자를 중심으로 불거졌던 예산 부적정 집행사례의 재발방지를 위해 태권도협회 관계자 및 해당 업체들의 참여를 배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발단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였다. 최 의원은 조직위에 참여했던 태권도협회 관계자가 배우자나 지인이 운영하는 스포츠용품점과 요식업체에 수천만원을 집행한 사례를 지적하며 조직위와 업체 간 결탁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전라북도는 이에 대한 사후조치로 시행주체를 조직위에서 전라북도체육회로 변경하여 의혹의 소지를 차단하기로 했지만 당시 관계자 및 업체들의 참여를 배제하는 조치가 수반되지 않는다면 시행주체 변경은 무의미하다는 것이 최의원의 주장이다.

 이에 답변에 나선 고재욱 체육정책과장도 “체육회 주관 및 감시하에 과거와 같은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 의원은 토탈관광이 송하진 지사의 핵심 시책임에도 불구하고 관광마케팅팀장의 빈번한 교체로 업무의 지속성과 전문성을 떨어뜨리고 있다고 지적하며, 토탈관광에 대한 송하진 지사의 의지를 반영해서라도 전문성과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문직을 팀장으로 교체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관광마케팅 업무는 전라북도의 관광자원을 알리고 상품화하는 토탈관광의 핵심임에도 불구하고 잠깐 왔다 가는 팀장으로만 만족하고 있다”며 꼬집고, “전라북도가 토탈관광 진흥에 대한 진정한 의지가 있다면 의사결정에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관광마케팅 팀장 자리에 전문직을 보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