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로컬JOB센터 ‘2019년 하반기 실무자 통합워크숍’
장수군 로컬JOB센터 ‘2019년 하반기 실무자 통합워크숍’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11.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21~22일까지 장수군 와룡자연휴양림에서 ‘2019년 하반기 로컬JOB센터 통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장수군 로컬JOB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통합 워크숍에는 도내 장수군, 무주군, 완주군, 고창군 4개 군 로컬JOB센터 직원들과 각 지자체 담당자 및 고용노동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전주지청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지역 일자리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의견을 교류했다.

 정영상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장은“‘각 지역 로컬JOB센터가 소기의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일자리 센터로써 일자리 관련 허브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영수 군수는 “전국 제1호 장수군 로컬JOB센터가 장수군민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앞장설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일자리로 젊은이들이 모여들고 살기 좋은 장수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 사업의 일환인 로컬JOB센터 운영사업은 전국 지자체 중 전북의 4개 군에서만 진행되고 있는 특색 있는 사업으로 고용상황과 취업정보, 일자리 성격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진행해 구인-구직 알선, 동행면접 등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