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3년차 봉황인재학당 입학생 선발 나서
개원 3년차 봉황인재학당 입학생 선발 나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11.2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3년차를 맞는 임실봉황인재학당이 2020학년도 입학생을 선발한다.

임실군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020학년도 봉황인재학당 입학생 선발을 위한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대상은 관내 예비중학생 1학년에서 3학년으로 총 150명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접수일 기준 관내 초·중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2020년 2월말까지 관내 중학교로 전학 예정인 학생으로 보호자 중 1명 이상이 임실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입학생은 시험을 통해 선발하며 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3과목으로 시험은 내달 14일에 봉황인재학당에서 치러지며 17일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임실봉황인재학당은 내년 1월 6일부터 12월 11일까지 1년간 국어, 영어, 수학 과목과 내신대비 특강으로 과학, 역사 과목을 운영할 계획이며 진로·진학 특강 및 전문가와의 대면 컨설팅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심 민 군수의 민선 6기 핵심공약사업으로 강력히 추진된 임실봉황인재학당은 지역인재 양성의 중심축 역할을 하며 민선 7기에도 안정적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봉황인재학당은 우수한 강사진과 질높은 지역 내 우수인재를 집중 육성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심 민 임실군수는 “도시 못지 않은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교육 때문에 떠나는 농촌이 아니라 교육을 위해 다시 찾는 지역을 만들겠다”며 “내년에도 더 나은 교육과 진로·진학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해 만족도를 더욱 높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황인재학당 입학생 선발 공고 및 응시원서는 임실군 홈페이지(http://www.imsil.go.kr) 임실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임실봉황인재학당(063-643-95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