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소수자 차별 조장 인권위법 개정안 철회하라
성소수자 차별 조장 인권위법 개정안 철회하라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2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평화와인권연대 등 전북지역 34개 시민단체가 20일 전주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을 비롯한 40명의 국회의원들이 지난 12일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안을 발의했다"며 차별을 선동하는 의원들을 규탄하고 인권위법 개악안 철회를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전북평화와인권연대 등 전북지역 34개 시민단체가 20일 전주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을 비롯한 40명의 국회의원들이 지난 12일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안을 발의했다"며 차별을 선동하는 의원들을 규탄하고 인권위법 개악안 철회를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전북여성단체연합, 전북민중행동 등 도내 시민사회단체는 20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성소수자 차별을 조장 국가인권위원회법 개정안의 철회와 발의 국회의원들을 규탄했다.

 이들 단체 회원들은 “개정안은 차별과 혐오를 조장하고 우리 사회의 성소수자 존재를 부정하는 개악안이다”며 “발의 의원들은 사죄하고 법안의 철회와 포괄적차별금지법 등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인권위법 제2조 제3호 차별금지 사유중에서 ‘성적지향’ 사유의 삭제와 성별의 정의를 왜곡시키는 점을 부각하며 대책을 요구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