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년 공감 서포터즈 발대식·토크콘서트
김제시 청년 공감 서포터즈 발대식·토크콘서트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1.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 발대식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청년공감 서포터즈와 함께 청년 소통·공감 및 청년정책에 대한 활성화 하고자 청년공감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는 지난 7월부터 읍면동장 추천과 홈페이지 공개모집을 통해 자발적으로 구성됐으며, 행정과 김제 청년 간의 소통 창구 역할로서 청년의 의견을 표현 제안하고, 김제시 청년정책과 주요사업에 대한 모니터링으로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서포터즈로 선발된 40여 명에게 위촉장 수여와, 김제 청년정책 활성화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서포터즈와 소통과 공감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통해 ‘Dream Maker!’라는 주제로 꿈을 향해 달려가는 김제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 청년공감 서포터즈를 통해 청년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청년과 행정의 긴밀한 소통으로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며 “자발적인 청년들의 참여와 관심으로 김제시가 더욱더 발전하고 청년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도시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시는 청년 기본조례를 제정해 청년공감 서포터즈와 분기별 의견 수렴 간담회 및 청년정책 전문가 초청 워크숍 등을 통해 김제시 청년정책의 내실을 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