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2회 지적측량 전국 경진대회 대상
정읍시, 제2회 지적측량 전국 경진대회 대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11.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난 14일부터 2일간 개최된 ‘2019년 제2회 지적측량 전국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해 지난 14일부터 2일간 서울특별시 중랑물재생센터 일원에서 전국광역단체 대표 17팀 1백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는 지적업무 담당 공무원의 현지검사·민원업무 수행·지적위원회 조사측량 등 지적측량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서 ▲지적측량 방법 및 절차의 준수 ▲측량성과 적정 여부로 측량 장비를 활용한 지적측량 성과 결정의 정확도 및 신속성 ▲장비 운용능력 등을 주로 평가했다.

대회에서 이뤄진 지적측량 성과 결정은 지적측량 수행자가 측량한 성과에 대해 시군구 담당 공무원의 검사를 거친 후 최종 측량성과가 결정되는 사항이다.

검사 담당 공무원의 측량기술 역량을 강화해 지적측량 관련 민원을 예방하는 고품질 지적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지다.

대상 수상으로 정읍시는 국토교통부 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우리 시 측량팀의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지적측량 신뢰도 향상과 지적측량 민원 처리 등 시민 편익증진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시 측량팀은 지난 10월 도내 측량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전북도 대표 자격으로 참가할 자격을 부여받았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