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체육회장 선거일 내년 1월 10일 확정
전북도체육회장 선거일 내년 1월 10일 확정
  • 신중식 기자
  • 승인 2019.11.1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관위 첫 회의, 위원장에 이규정 선거연수원 초빙교수
후보 등록 내달 30~31일…선거운동 내년 1월 1일~9일 실시

 사상 첫 민간 전라북도체육회장 선거가 내년 1월 10일 치러진다.

18일 전라북도체육회에 따르면 이날 제1차 선거관리위원회 회의를 열고 민간 체육회장 선거일을 내년 1월10일로 확정하는 등 본격 선거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체육회장 선거는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의 체육단체장 겸임을 금지하는 국민체육진흥법이 지난 1월 15일 공포된 데 따른 것이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투표)일자를 2020년 1월 10일로 투표 개시시간은 오후2시, 종료시간은 오후5시로 확정지었다. 선거 장소는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할 예정이다.

또 선관위는 선거 위반 행위 예방 빛 감시·단속활동을 위해 공정선거지원단 운영도 의결했다.

회장 후보 등록 및 기탁금 납부는 오는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이며 선거운동은 내년 1월1일부터 9일(후보자 등록 마감일 다음날부터 선거일 전날)까지이다.

선거운동은 회장 후보 본인만 할 수 있으며 ▲어깨띠, 윗옷, 소품을 활용한 선거운동 ▲명함, 전화, 정보통신망 이용한 선거운동 등을 할 수 있다.

또 선거일 당일에는 후보자 소견발표가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선거관리위원회는 회의에 앞서 이규정 선거연수원 초빙교수(전 전북도선관위 부이사관)를 선관위 위원장으로 이상철 전 전북학생해양수련원 원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선거관리위원은 강수원 전 익산시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과 김성희 (유)나노엔지니어링 대표, 김학수 변호사(전북지방변호사회 부회장), 박영자 전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장, 신기현 전북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정경회 전북대학교 스포츠과학과 교수, 조석창 전북중앙신문 문화체육부 기자 등이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