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코엑스서 ‘강소농대전’, ‘4-H중앙경진대회’ 개최
농촌진흥청, 코엑스서 ‘강소농대전’, ‘4-H중앙경진대회’ 개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11.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20~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9 강소농대전(이하 강소농대전)’과 ‘제48회 4-H(사에이치)중앙경진대회(이하 4-H경진대회)’를 함께 연다고 18일 밝혔다.

강소농대전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농(强小農)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전시·판매·홍보 하고, 농업을 주제로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4-H경진대회는 지역사회에서 4-H 이념을 실천하며 농업에 종사하는 청년농업인을 중심으로 미래농업을 이끌어 나갈 농업인재의 역량 강화와 4-H 전국 청년회원들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2년마다 개최한다.

농촌진흥청은 올해 처음 강소농대전과 4-H경진대회를 함께 열어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의 기반이 되는 전문농업인력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수 강소농·청년농업인 사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강소농과 청년농업인의 경영역량 향상과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유통업체MD(상품기획자)에게 전문 컨설팅(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상생협력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별 대표 청년농업인들이 영농활동, 미래농업·농촌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토크콘서트)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우수농산물 전시·판매, 4-H 청년회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문화공연이 열리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농산물과 가공품 경매 행사도 열린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