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전북경제 체질 개선 스터디 개최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전북경제 체질 개선 스터디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1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강용구)는 경제 체질 개선 모색을 위해 18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다섯 번째 스터디 모임을 이어갔다.

  농산업경제위원회는 지난 8월 19일 자체 스터디 결성을 시작으로 경제·산업 분야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분야별 정책 추진방향 등의 스터디를 실시하여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스터디는 전라북도 제조업체 현황 및 시사점이라는 주제로 캠틱종합기술원 송기정 기업성장지원단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듣고 질의응답과 토론시간을 가졌다.

 제조업은 고용효과가 크고 다른 산업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파급효과가 커 경제 성장을 주도하는 일자리와 혁신의 원천으로, 전반적인 전라북도 제조업체 현황을 살펴보고, 시사점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용구 위원장은 “제조업도 4차 산업혁명, 환경규제, 중국의 약진 등 글로벌 경쟁환경이 급변하여 새로운 성장전략을 모색해야 할 시점으로, 전북형 제조산업 르네상스를 위한 혁신 가속화 및 신산업 육성 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김철수 부위원장은 “전북의 경우 제조업 생산의 중요한 부분을 허리기업(300인 미만)이 약 70%를 차지하는 차지하고 있는 실정으로 자금, 기술, 인력에 대한 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성장단계별, 규모별 맞춤지원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밝혔다.

 캠틱종합기술원 송기정 단장은 “제조산업은 전체 산업의 근간이며 성장 엔진으로 볼 수 있는데, 농산업경제위원회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고민하는 모습을 보니 전북경제에 든든한 지원군을 만난 것 같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진행 일정에 맞춰 세계 공정무역, 상생형 일자리, 홀로그램, 농식품 기술생태계 조성 등 도정 현안 및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