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 11월의 자랑스러운 청소년 표창
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 11월의 자랑스러운 청소년 표창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1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이사장 이상익)는 11월의 자랑스러운 청소년으로 조은우(군산남초 6), 윤새봄(남원용성초 6), 김민주(이리신흥초 6) 등 3명을 선발하고 표창했다.

이들 어린이들은 일일선 본부에서 전개하고 있는 바로서는 질서·아름다운 배려·따뜻한 나눔의 3대 덕목을 바탕으로 일일선 기록장 사용 등의 일일선 운동에 참여하여 부모님께 효도하고 선생님을 공경할 뿐 아니라 친구들을 사랑하며 자라고 있는 모범 어린이들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선발했다.

 일일선운동본부는 지난 11월 2일 제9회 전라북도 어린이 논술대회를 실시하여 논술대회를 통한 논술 실력 배양과 대회 경험을 통한 일일선 운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 하고 오는 30일 오후 2시 전주교대 황학당에서 제2회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 기념식을 할 예정이다.

 특별히 전라북도 초등학교 어린이 중 아름다운 인성 상 수상자를 추천 받아 표창하는 계획을 세워 추진하고 있다.

 지난 9년 동안 추진해 왔던 일일선 실천 국민운동이 초등학교 어린이 인성교육 뿐 아니라 도민 모두가 관심과 협력을 통해 일일선 운동을 선도하는 기업을 선정 확대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상익 이사장은 “제2회 전라북도 어린이 인성의 날을 통해 모든 도민과 교육관계자 여러분의 협력으로 일일선 운동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고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