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재생에너지단지 기업유치 특단대책 필요
부안재생에너지단지 기업유치 특단대책 필요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신재생에너지단지 분양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 기업유치를 해야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오평근 전북도의원(농산업경제위원회·전주2)은 15일 열린 제368회 정례회 혁신성장산업국 행정사무감사에서 8년을 끌어온 부안신재생에너지단지 산업용지 분양 실패에 대해 대책을 주문했다.

 오 의원은 “지난 2011년 1,050억 원이 투입돼 완공된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는 당시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과 상용화 실증, 제품 생산과 체험기능까지 겸비한 국내 첫 특화단지로 기대를 모았다”고 설명했다.

  오의원은 “산업단지 완공 이후 산업단지의 미분양 사태가 계속되면서 속앓이를 해오다 2017년 말에 NGE아시아 회사와 산업용지 31필지 전체 면적에 대한 투자협약을 맺고 2018년 분양 계약을 체결했다”며 “하지만 올해 3차례에 걸친 분양 잔금 납부 독촉에도 불구하고 잔금 입금이 이행되지 않으면서 결국 지난달 분양해지를 고지하기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오 의원은 총 분양대금은 얼마이며 분양 계약 후 해당 기업이 납입한 계약금액은 얼마인지 밝혀라고 추궁했다.

  오 의원은 “8년을 미분양 상태로 끌어온 부안신재생에너지단지는 결국 다시 또 먼지만 날리는 상태로 새로운 기업유치에 나서야 하는 형국이 벌어졌는데, 매우 한심하고 안타깝기 그지없는 상황이다.”며 “책임과 함께 성공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의원은 또 최근 과학기술진흥 관련 조례안 개정 추진을 통해 전라북도 연구개발 및 과학기술 분야의 최고 의사결정 위원회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탄소발전위원회가 따로 운영되어 위원회 기능 중복과 예산낭비가 발생할 수 있음을 지적하고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주문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