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강력 추진
임실군 농촌체험관광 활성화 강력 추진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11.1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농촌체험 관광 활성화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군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컨설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컨설팅은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임실군 농촌체험관광의 현황을 파악·조사해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네트워크형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체험농장 4개소와 체험마을 3개소를 선정해 네트워크 구축 및 체험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개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농촌체험관광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질 좋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체험농장과 체험마을 간 협력적인 네트워크 구축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 마인드맵 작성, 체험프로그램 및 시나리오 작성방법, 프로그램 운영 실습의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된 체험농장과 체험마을은 서비스의 품질향상으로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제공뿐만 아니라 초·중·고교의 교과과정과 연계한 진로직업체험 교육의 장으로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컨설팅은 임실군 농촌체험관광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어 농촌체험 관광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며 “체험관광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