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미용실 방서진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연인미용실 방서진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11.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용부분으로 재능기부 지역봉사활동과 학생·사회인들에게 활발히 전수활동을하고 있는 연인헤어클리닉 방서진 대표가 2019소상공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방서진 대표는 미용기술 중 열펌 미용관리 전문가로 자라나는 꿈나무인 정읍 학산고등학교 학생들에 직업진로 체험교실 전수교육과 건양 사이버대학교 겸임교수로 열펌녹색시술법과 아이롱펌 디자인 2과목 특강, 대한미용사 정읍지부 회원들에게 특강,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경영개선교육 등 남녀노소 다양한 사람들에게 미용전도사의 열할을 하고 있다.

방 대표는 각종대회 작품지도를 통해 후배들의 메달획득에 도움을 주고 있고, 다양한 미용 기술의 개발과 전수활동을 통해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 표창, 대한민국 우수숙련기술자 선정, 국제기능올림픽 한국위원회장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받았다.  

특히, 방 대표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명장 등 숙련기술 선발대회에서 이·미용부분(9명)에서 우수숙련기술자에 선발됐다.

방대표는 전라북도에서 첫번째로 우수숙련기술자에 선발된 후 더욱더 전수 활동에 매진하면서 2018~19 국제한국 미용페스티벌 아이롱 컫마름 선수교육출전 은·동메달, 2017~19 전북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 아이롱 컫마름 종목 교육출전 금·은메달, 2019 KHPA 제1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아이롱컫마름 종목 교육출전 금상 획득 등 후배양성 전수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방서진 대표는 “어떤 분야에서든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열펌으로 인한 모발 손상에 대해 집중연구하며 수 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해 열펌으로 인한 손상 원인을 찾아 시술에 성공하면서 다시 한번 미용을 해야하는 이유와 미용인들 속에서 본인이 할 일을 발견하고 목표를 정했다”며 “우수숙련기술인으로 저의 숙련기술의 가치와 미용철학을 알리고 전수해 건강하고 안전한 미용시술을 기반으로 미용업경제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후진양서에 힘쓰며 기술 후진국에 K-뷰티의 저력을 전수하고 싶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