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동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냉장고서 필요한 물품 가져가세요”
순창 동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냉장고서 필요한 물품 가져가세요”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11.1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동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행복나눔냉장고를 설치해 화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 동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누구나 자유롭게 음식재료를 채워놓고 필요한 대상자는 필요한 만큼 가져갈 수 있는 ‘행복나눔냉장고’를 설치해 화제다.

 행복나눔냉장고는 동계면 행정복지센터 1층에 마련했다. 음식재료 나눔 사업의 하나로 진행한다. 따라서 이 지역 주민들은 그동안 어렵게만 느꼈던 기부를 쉽게 실천할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즉,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행정복지센터 현관에 설치된 냉장고에 나눌 물품을 넣어두면 된다. 또 별도 절차 없이 필요한 물건은 가져갈 수 있다. 단,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된다.

 동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일용 민간위원장은 “행복나눔냉장고로 말미암아 면민들 모두가 나눔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또 행복냉장고 설치에 공간을 제공한 정수택 동계면장도 “행복나눔냉장고가 지역 주민들의 소소한 소통은 물론 나눔의 공간이 되길 기원한다”며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동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나눔냉장고 사업 외에도 최근 영양상태가 좋지 못한 노인 38명에게 시가 66만원 상당의 고함량 비타민을 지원하는 등 여러 사랑나눔에 나서 주위에 본보기가 되고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