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수능, 시험장 위치·선택과목 확인
2020학년도 수능, 시험장 위치·선택과목 확인
  • 김혜지·김기주 기자
  • 승인 2019.11.1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13일 전주시 호남제일고등학교에서 열린 수능 출정식에서 고3 수험생들이 선생님과 재학생들의 열띤 응원을 받으며 하교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2020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13일 전주시 호남제일고등학교에서 열린 수능 출정식에서 고3 수험생들이 선생님과 재학생들의 열띤 응원을 받으며 하교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전북지역 6개 시험지구, 61개 시험장 724개 시험실에서 실시된다.

올해 도내 수능 응시생 수는 1만9천159명(재학생 1만5천561명, 졸업생 3천589명)이다.

수험생들은 신분증과 수험표를 지참해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에는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사진 1매와 신분증을 가지고 시험장 내에 있는 시험관리본부에 신고해 재발급 받아야 한다.

수험생들은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 워치 등),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를 반입할 수 없다. 반입금지 물품을 불가피하게 휴대했을 경우 1교시 언어영역이 시작하기 전 감독관에게 제출해야 한다. 지시에 따르지 않으면 부정행위자로서 수능이 무효처리된다.

통신·결제기능,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는 반입이 가능하다.

모든 수험생들은 4교시 한국사 영역을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성적통지표 자체를 받을 수 없다.

수험생들은 탐구영역 시험지를 받으면 우측에 표시된 과목명을 보고 자신이 선택한 과목 시험지를 분리해야 한다.

선택하지 않은 과목의 시험지는 나눠준 개인 보관용 봉투에 넣고 의자 아래 바닥에 놓아야 한다.

탐구 과목은 1선택, 2선택 순으로 풀어야 하며 선택과목 시험지를 동시에 보거나 순서에 틀리게 풀면 부정행위로 처리된다.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샤프심 포함)는 시험실에서 일괄 지급하며, 수정 테이프는 시험실별로 5개씩 준비된다.

개인적으로 가져온 컴퓨터용 사인펜, 연필, 수정테이프 사용으로 전산 채점 상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수험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 시험시간은 1교시 국어 오전 8시40분부터 5교시 제2외국어 오후 5시40분까지다.

한편 전북경찰청은 수능시험을 맞아 특별 교통관리에 나선다. 경찰은 수험생 입실이 시작되는 14일 오전 6시 30분부터 교통경찰 등 경찰관 320명과 모범운전자 등 자원봉사자 96명을 수험장 주변에 배치해 원활한 차량 소통을 도울 예정이다. 또 주요 교차로와 주택가 등 25곳에서 ‘빈 차 수험생 태워주기’ 장소를 운영하고 순찰차와 오토바이 등을 투입해 수험생을 수송할 방침이다.

더불어 수능 당일 매서운 한파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돼 수험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전주기상지청에 따르면 수능 당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도~4도까지 떨어져 평년(0~6도)보다 1~2도 낮겠으며 낮 최고기온 역시 영상 6~9도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혜지·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