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교육부문 대상 수상
전주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교육부문 대상 수상
  • 신중식 기자
  • 승인 2019.11.1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가 13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제12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SNS를 활용한 고객지향적 소통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총 200여 개의 기업과 150여 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인터넷소통지수(ICSI),소셜소통지수(SCSI),콘텐츠경쟁력지수(CQI)를 기반으로 정량적 데이터와 정성적 고객 평가를 거쳐 전주대가 고객과 가장 활발히 소통하는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주대는 종합지수 AAA 83.51점으로 100대 기업 평균 76.12점과 100대 공공기관 평균 76.68점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과 높은 고객의 참여를 이끄는 콘텐츠 효과성이 긍정적인 평가의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전주대 SNS 채널과 콘텐츠의 가장 큰 특징은 보편성과 차별성이다. 학교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학교 콘텐츠’와 중고교생, 타 타학생, 일반 시민까지도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일반 콘텐츠’를 동시에 제작하고 있다. 이런 탓인지 전주대 SNS에는 항상 많은 사람이 방문하여 소통하고 있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