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육과정 세움 실천 워크숍, 15일 전주시 ‘왕의 지밀’서 개최
초등학교 교육과정 세움 실천 워크숍, 15일 전주시 ‘왕의 지밀’서 개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19.11.1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은 13일 ‘2019년 초등학교 교육과정 세움 실천 워크숍’을 오는 15일 전주 ‘왕의 지밀’에서 1박2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아이들은 즐겁고 교사는 행복한 교육과정 세우기’를 주제로 여는 이번 워크숍은 80명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참여한다.

 워크숍은 먼저 주제 강연으로 주중일 군산회현초 교장을 초대해 ‘삶을 가꾸는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학교가 성장하고 건강하게 운영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설명하고 학생들의 삶을 가꾸기 위한 교육과정 실천방법들을 소개한다. 이어 김청미 전주덕일초교 교사는 연구부장으로서 ‘학교공동체와 함께 교육과정을 세우는 과정과 실행 이야기’를 강연한다.

 강연 후 참여 교사들이 사전 희망 주제에 따라 10개 분임으로 나뉘어 학교 교육과정 나눔 또는 학년별 학급 교육계획을 공유하고,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실천하기 위한 방안을 함께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워크숍은 교육과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이휘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