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통한 스포츠공공외교로 전북 알리다
태권도 통한 스포츠공공외교로 전북 알리다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11.1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외교부와 함께 해외 태권도 선수단을 상대로 스포츠 공공외교를 펼쳤다.

‘2019년 대한민국 대사배 태권도 대회 세계 결선 (Korean Ambassador’s Cup Taekwondo Championship Final)’은 43개국 144여명의 외국인 선수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3일 전라북도 무주태권도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각국 해외 대한민국대사관에서 예선을 치른 현지인 선수단이 우리나라에서 최종 경기를 치르는 제2회째 결선대회로서 외교부가 추진하고 태권도진흥재단 등이 후원하는 스포츠공공외교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 10일 입국한 선수들은 11일 서울 문화체험에 이어 무주로 이동, 대회 참가와 태권도교육, 교류 프로그램 등을 체험했다.

전북도는 주한 해외대사와의 리셉션을 통해 한옥, 한식, 한소리(국악) 등 전라북도의 강점과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각 해외지역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13일 열린 결선경기장에서는 한국 주재 26개국의 해외대사 등도 참석해 본국 선수들을 응원했다.

외교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앙부처, 지자체와 협력하여 추진한다는 공공외교의 기조에 걸맞게 태권도원이 위치한 전라북도에서 매년 대회를 개최하여 지역과 상생하는 문화스포츠 공공외교를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범기 도 정무부지사는 “우리지역은 2017년 세계태권도 대회를 시작으로, 2022 아태마스터스대회, 2023년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까지 7년연속 대규모 대회유치에 성공한 스포츠 선진지로서 이러한 국제행사를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