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2019 농업기술보급혁신 분야별 우수사례 선정
농촌진흥청, 2019 농업기술보급혁신 분야별 우수사례 선정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11.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올 한해 농업과학기술의 연구개발 성과를 농업현장에 신속히 보급해 농업기술혁신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분야별 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이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한 우수사례는 △농업기술보급 혁신 △농업 신기술 확산 △스마트농업 기반 구축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이하 PLS)조기 정착 지원 등 4개 분야 총 18개이다.

농업기술보급 혁신 분야 대상은 경기도농업기술원의‘곤충산업 시장 확대를 위한 소비모델 구축’사례가 선정됐다.

농업 신기술 확산 분야 대상은 제주농업기술센터의‘도시농업 활성화를 통한 농업의 외연 확장 및 소득 확대’사례가 수상했다.

스마트농업 기반 구축 분야 최우수상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의‘노지 포도의 과학적 토양 수분관리와 영농 데이터의 체계적 관리’이며, PLS 조기 정착 지원 분야 최우수상은 금산시농업기술센터가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한 우수사례의 평가기준은 농업 신기술을 영농현장에 효과적으로 보급하기 위한 지역별 농촌진흥기관의 창의적인 생각(아이디어)과 적극적인 기술지도, 새로운 기술정착을 위한 사업수행 충실성 등을 종합했다.

시상식은 이번 달 18일 한국농업연수원(전북 장수군 소재)에서 열리는‘2019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에서 열린다.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 유승오 과장은“올해 선정한 분야별 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는 사례집으로 제작해 농업기술보급사업 추진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농촌진흥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