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부창대교 건설 등 현안사업 지원 당부
권익현 부안군수, 부창대교 건설 등 현안사업 지원 당부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11.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11일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을 면담하고 관광형 부창대교 건설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김현미 국토부장관에게 부안군 일대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서해안 지역이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서해안권 주요 현안 사업인 관광형 부창대교 건설을 비롯해 격포~위도 연육교 건설, 서해안 철도 건설 등 3건의 도로교통시설 사업을 건의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관광형 부창대교 건설을 통해 서해안과 남해안을 연결하는 부산~파주간 국도 77호선의 유일한 단절구간인 부안군 변산과 고창군 해리를 관광형 대교로 연결해 요우커 천만시대 대중국 교류의 핵심 관광자원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제시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격포~위도 연육교 건설은 여객선 결항율이 연간 150일에 달하고 영광한빛원전 온배수 피해와 어획량 감소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천혜의 관광자원인 위도를 살리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식도~위도간 지방도 703호선과 위도~격포간을 국도 30호선으로 승격 지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권익현 부안군수는 “서해안 철도 건설과 관련해 환황해권 시대 새만금 지역이 중국산업 전진기지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철도 인프라가 시급하다”고 강조하고 “서해안 철도망 단절 구간인 새만금~목포구간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한편 권익현 부안군수는 “부안을 비롯한 서해안 지역은 낮은 대중교통 접근성으로 인해 지역발전의 기회를 갖기 어려운 상황으로 중국경제의 급부상으로 요우커 천만시대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서해안권의 작은 도시들이 갖고 있는 역사와 문화를 국가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야 할 시기에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서도 건의한 사업이 꼭 실현되어야 한다”며 정부지원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