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어린이행복 부모학교 심화교육 및 수기공모전 개최
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어린이행복 부모학교 심화교육 및 수기공모전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11.1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민숙)은 7일 군산 어린이공연장에서 2019 어린이행복 부모학교 심화교육 및 수기공모전을 개최했다.

어린이행복 부모학교는 군산시가 후원하고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5일 개강했다. 개강 이후 군산시에 거주중인 부모 및 예비부모와 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감정코칭을 주제로 한 기본 및 실습교육, 부부연수, 육아상담, 토크쇼, 숲·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는 2019년에 진행된 모든 부모학교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평가대회 형식으로 진행되었고, 참여자들의 수기 공모를 통하여 변화된 부분을 함께 느끼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HD행복연구소 소장 조벽 교수의 감정코칭 심화교육과 함께 1년 동안의 교육을 마무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심화교육 및 수기공모전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제 아이가 물질적 금수저보다 정서적 금수저로 곧게 자라나 행복지수 높은 성인으로 살아간다면 엄마로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 같다.”며 “2019 어린이행복 부모학교를 통해 깨달았던 행복의 씨앗을 외부가 아닌 내면에서 싹을 틔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숙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한 해 동안 어린이행복 부모학교를 실시하면서 부모들의 성장을 이끌고, 가정 내 행복을 도모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2020년에도 더 많은 프로그램들과 컨텐츠를 기획하여 많은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9년 8월에 설치되었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