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춘향제’ 명품우수축제·리더십상 선정
‘남원 춘향제’ 명품우수축제·리더십상 선정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9.11.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향제,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로 선정

남원 춘향제가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에서 ‘명품우수축제’로, 이환주 남원시장이 ‘명품축제 리더십 ’부문에 선정됐다.

8일 남원시에 따르면 국회본관 귀빈실에서 올해로 89회를 맞은 춘향제가 우리나라 전통축제의 진수를 보여준데 이어 전통과 현대, 예술성과 대중성이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공연으로 구성한 점, 안전하고 질서있는 축제 운영이 돋보여 명품우수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현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뛰어난 리더십으로 남원시정을 이끌고 있는 이환주 남원시장은 춘향제가 명품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에 힘쓴 점이 높이 평가돼 ‘명품축제 리더십’ 부문에도 선정됐다고 덧붙였다.

한류문화산업진흥원과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주관한 이번 시상은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성공적인 지역축제와 명품축제 조성에 기여한 뛰어난 리더십을 보여준 인물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는 대한민국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와 전통을 살린 성공적인 우수 지역축제를 격려하는데 목적을 두고 그동안 ‘수원화성문화제’ ‘강진청자축제’ ‘장흥물축제’ ‘충장축제’ ‘보령머드축제’ 등이 전국적인 대표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춘향제를 비롯 ‘광양매화축제’ ‘부산 불꽃축제’ ‘화천산천어축제’ 등이 뽑혔다.

특히 제3회 대한민국 내고향 명품축제는 축제시상위원회,축제(앱),주한 외국인 선정,파워블러그기자협회,빅데이터 등의 다양한자료를 바탕으로 명품우수축제,국내 50선 축제,국내 100선 축제를 선정했다.

남원시 관광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등을 발굴하겠다”며 “춘향제가 지속.발전하도록 앞으로도 남원시는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