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역 전북비즈니스라운지 호응도 높다
용산역 전북비즈니스라운지 호응도 높다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11.0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상공인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용산역 전북비즈니스라운지가 도내 기업인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으며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

 도내 상공인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용산역 전북비즈니스라운지가 도내 기업인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으며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

7일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에 따르면 지난해 2월부터 전라권 광역시도의 상생 협력을 통해 운영되고 있는 용산역 광주 전남 전북비즈니스라운지가 도민을 포함해 기업인들의 이용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연말까지 900여 명 선에 그쳤던 이용객수가 10월 말 기준 3,058명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북비즈니스라운지의 인기가 급증한 이유는 도민들의 KTX 이용률이 증가했고 탁월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어 이용객들에게 주는 편리함이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풀이된다.

전북비즈니스라운지는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3개의 회의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북지역 상공인이라면 간단한 예약과정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출장이 많은 기업인들이 열차 이용시 대기시간에 편히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각광받고 있다.

또 비즈니스라운지는 방문객들이 이용 가능한 간단한 업무용 PC와 복합기 등을 갖추고 있으며 커피를 포함한 음료와 와이파이, 핸드폰 충전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라운지 이용은 지역의 상공인 외에도 도내 유관기관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모든 서비스는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이선홍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은 “도내 기업인들이 수도권을 오가며 경영활동의 영역을 확장하는데 용산역 비즈니스라운지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