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청년키움식당 내년도 참가팀 모집 시작
완주 청년키움식당 내년도 참가팀 모집 시작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11.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최적의 조건에서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완주 청년키움식당이 내년도 참가팀을 모집한다.

 7일 완주군에 따르면 청년키움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에서 마련한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다.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에게 주방시설 등 외식업 설비가 갖춰진 사업장‘청년키움식당’에서 임차료 부담 없이 창업기획, 매장운영 등의 실전경험을 할 수 있다.

 완주 청년키움식당은 올해까지 참가팀 15팀을 운영해 총 58명이 청년키움식당 운영을 경험했고, 이들은 실제로 창업에 성공하거나 관련 직종 취업에 성공하기도 했다.

 모집대상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청년팀이며 청년과 팀으로 구성된 장년도 가능하다.

 활동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이며, 이 기간 동안 예비창업자들은 기획부터 운영까지 외식창업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운영사인 외식창업인큐베이팅 추진단은 참가팀에 메뉴 선정부터 매장 운영에 이르기까지 활동 및 메뉴개발과 쿠킹클래스 교육 등 전반적인 교육 컨설팅을 지원한다.

 12월 참가팀은 오는 22일까지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 및 장년팀은 완주군 외식창업인큐베이팅추진단(063-290-28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윤 단장은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은 일정 기간 동안 실질적인 사업장 운영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며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지원해 든든한 경험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