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활성화에 방점, 전주시 조직개편안 마련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방점, 전주시 조직개편안 마련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11.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시민들의 먹고사는 문제 해결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방점을 찍은 조직개편안을 마련했다.

경제 전담 조직을 전진배치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사회연대, 농업, 통합돌봄 기능을 대폭 강화해 사람 중심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정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6일 전주시는 “이번 조직개편안에는 신성장산업본부를 국단위로 조정해 명칭을 변경한 것을 비롯해 한시기구(사회적경제지원단) 연장 및 명칭변경,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위한 기구·인력 조정, 국가정책 이행에 따른 인력 보강 등이 골자를 이루고 있다”며 “이는 사람·생태·문화와 따뜻한 일자리가 있는 4대 시정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것이다”고 밝혔다.

조직개편안에 따르면 기존 신성장산업본부가 국 단위 기구로 조정돼 탄소·수소·드론 등 신성장산업 육성과 일자리정책, 세정업무 등을 총괄하게 되며 명칭도 신성장경제국으로 변경, 전진 배치된다.

이와 함께 더불어 사는 따뜻한 경제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지원단(한시기구)의 존속기간이 1년 더 연장되며 다양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과 유기적인 협력을 이룰수 있도록 명칭이 사회연대지원단으로 바뀐다.

또한 전주시는 기존 5급 기구(과 단위)였던 ‘농업기술센터’를 농정기구인 친환경농업과, 동물복지과, 완산·덕진구청 농축산관리팀 등과 통합해 4급 기구(국 단위)로 직급을 상향키로 했다.

과 단위로는 △국가정책과 예산 대응 △지역대학들과 지자체 협력사업 발굴 및 중앙공모사업 대응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협력 등을 위한 ‘미래전략혁신과’가 신설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통합돌봄총괄팀과 전주푸드팀은 각각 과 단위 기구로 확대된다.

전주시의 이번 조직개편으로 공무원 정원은 기존 보다 40명 증가한 2160명으로 조정된다.

입법예고된 전주시 조직개편안은 이달 중 개최되는 전주시의회 제365회 2차 정례회에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전주시 최현창 기획조정국장은 “민선7기 핵심 프로젝트와 주요 현안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이번 조직개편안은 기능과 조직, 인력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면서 “조직개편을 통해 시정 경쟁력이 한층 강화된 만큼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람·생태·문화와 따뜻한 일자리를 중심으로 전주를 지속가능한 도시,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