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학당 중3 대상 진로진학 캠프
김제 지평선학당 중3 대상 진로진학 캠프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11.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6일 지평선학당에서 라 목적달성을 위해 지평선학당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진학캠프를 가졌다.

 이번 캠프는 김제사랑장학재단과 지평선학당 운영업체인 ㈜키움에듀에서 공동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시점에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위해 ‘어떤 고등학교를 선택해야 하는지?’, ‘적성과 성격에 맞는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고민해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특히, 진로골든벨, 꿈풍선날리기 등 진로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새로운 분야에 대해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도 가졌다.

 또한, 관내 덕암고와 김제고, 김제여고 교사들로부터 학교소개 및 교과과정, 고교생활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동아리 홍보활동을 통해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흥미를 유도했다.

 진로·진학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서 관내 고등학교 진학이 대입전형에서 유리한 이유를 제대로 알게 됐고, 진로 선택은 다양한 적성과 내가 잘할 수 있는 것, 미래비전 등을 모두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됐다”고 말했다.

 서원태 상임이사는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진로 및 진학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는 관내고등학교 진학하는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